“와.. 신박한데?” 다이어트 할 때 ‘이것’만 해도 최대 5배의 체중 감량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0
358

과거 KBS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문제로 ‘다이어트할 때 이것을 하면 최대 5배의 체중 감량 효과를 볼 수 있다?!’라는 문제가 출제됐습니다.

이에 멤버들은 먹었다는 상상을 한다, 양치 자주한다, 딱 달라붙는 옷을 입는다 등의 오답을 냈는데요.

KBS ‘옥탑방의 문제아들’

이 날 성시경은 ‘모든 게 마음 먹기에 달려 있잖아요’라고 말하며 ‘나는 살이 빠질 것이다!’

즉, 다이어트 할 때 미래 워너비 몸짱 사진을 붙여 놓고 보면 살이 빠진다고 하잖아요?

따라서 성시경은 정답이 ‘몸이 좋아진 자신의 미래를 상상하는 것만으로도 살이 빠진다’라고 말했는데요.

과연 성시경이 말한 정답이 맞을까요?

KBS ‘옥탑방의 문제아들’

맞습니다. 정답은 ‘다이어트에 성공한 내 모습을 상상하는 것’으로 성시경이 맞췄습니다.

제작진에 따르면 영국 플리머스 대학 연구진은 6개월 동안 다이어트의 이유와 의지 등을 끊임없이 얘기하는 인터뷰 팀과 다이어트에 성공한 후의 자기 모습을 구체적으로 상상하도록 하는 이미지 트레이닝 팀을 비교 관찰했다고 하는데요.

그 외에 다이어트 방법은 어떤 간섭도 없이 각자 하고 싶은 운동과 식이요법을 선택해 실천했다고 합니다.

KBS ‘옥탑방의 문제아들’

그 결과, 이미지 트레이닝 팀이 평균 3.4kg이나 더 감량했다고 합니다.

즉, 무작정 애매하게 다이어트를 하기보다는 구체적인 목적을 가지는 것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해요.

앞으로는 다이어트를 하실 때 ‘몇 키로를 뺐을 때 달라진 나의 모습은 어떨까?’ 기분 좋은 상상을 하며 다이어트를 해보시는 것이 어떠신가요?

확실한 동기부여는 물론이고, 최대 5배의 체중 감량 효과를 볼 수 있으니 최고의 방법이 아닐까 싶어요.

출처 : KBS ‘옥탑방의 문제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