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작용 1도 없는 천연 식탐 억제제” 반찬 하나 바꾸고 3개월 만에 20kg 감량 했습니다.

0
235

매운맛, 짠맛, 단맛의 유혹에 빠져 늘어나는 체중에도 끊임없이 음식을 먹게 되는 것을 바로 식탐이라고 합니다.

보통 식탐이 많은 분들은 의지가 약하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식탐은 우리 뇌가 시키기 때문에 생겨나는 현상이라고 해요.

이에 한 방송에서 각종 성인병을 불러오고 뇌에도 영향을 미치는 식탐을 억제하는 식재료가 공개됐습니다.

한 남성의 경우 단 음식을 너무 좋아해서 설탕 중독으로 체중이 98.1kg까지 나갔으며, 체지방률은 무려 24.8% 였다고 하는데요.

설탕 대신 달콤한 맛을 충족시켜주는 이 ‘식재료’를 활용해 만든 반찬으로 3개월 만에 98.1kg에서 77.5kg으로 약 20kg 감량은 물론 체지방률 또한 24.8%에서 7.4%로 감소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과연 이 ‘식재료’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완두콩

바로 완두콩이라고 합니다.

완두콩에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까지 골고루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식이섬유는 장에서 소화를 돕는 유산균을 증식시키고 변비를 예방하고 포만감을 느끼게 해서 과식 방지에 도움이 되는 훌륭한 다이어트 식품이라고 합니다.

설탕 섭취를 줄이고 식탐을 억제하기 위해 완두콩을 선택한 이유는 바로 완두콩에서 단맛이 많이 나기 때문이라고 해요.

완두콩은 다른 콩들에 비해서 단백질의 함량은 낮고 전분의 함량이 높은 편이라고 합니다.

전분은 물을 넣고 가열을 하면 구조가 변화하면서 단맛을 내기 때문에 완두콩을 익히면 다른 콩에 비해서 더 많은 단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해요.

하지만 완두콩에 함유된 당분은 정제나 가공된 설탕과는 다르게 우리 몸에 흡수되는 속도가 느리고 식이섬유와 단백질도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오히려 혈당 수치를 낮출 수가 있기 때문에 건강에 더욱 좋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과연 이 남성은 완두콩을 어떻게 먹었을까요?

완두콩 조림

[재료_ 완두콩 1컵, 다진 마늘 1스푼, 고춧가루 1스푼, 간장 1스푼, 물 1컵, 카놀라유]

① 달군 프라이팬에 카놀라유를 조금 넣고 1컵 분량의 완두콩을 넣은 후 5분간 볶는다
② 고춧가루, 다진마늘, 간장을 1:1:1 비율로 넣는다
③ 물 1컵을 넣고 완두콩에 양념이 잘 배어들도록 조려준다

일반적으로 조림에는 설탕이나 물엿과 같은 당분이 상당히 많이 들어가는데요.

완두콩을 이용해서 조림을 하면 완두콩의 천연 단맛이 설탕의 단맛을 어느 정도 대체함으로써 설탕량과 전체적인 칼로리를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완두콩 조림에 들어가는 고춧가루 속에 있는 캡사이신 성분이 지방을 분해하는 데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완두콩 조림은 설탕 섭취량 조절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