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아침 대용으로 먹었더니..” 100kg에 육박했던 여성이 48kg 감량한 다이어트

0
471

한 방송에 165cm의 키에 몸무게 95kg 고도비만으로 빠지지 않는 살 때문에 고민인 여성이 출연했습니다.

거기에다가 체지방률은 41.7%에 콜레스테롤은 204mg/dL로 고지혈 약을 먹어도 200이 넘을 정도로 건강 상태가 충격적이였습니다.

잘못된 식습관이 혈액 속에 지방을 쌓이게 만들어 살이 찌는 체질로 변해버렸던 것으로, 건강을 위해서 체중 감량과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것이 시급한 상황이였는데요.

이에 한 주부 또한 100kg에 육박했을 정도로 비만했었던 상태였지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재료를 아침 대용으로 먹고 무려 48kg을 감량했다며 ‘이 식재료’를 추천했습니다.

이 식재료는 미국 타임지에서 6대 슈퍼곡물로 지정했고 대마의 씨앗이지만, 껍질을 벗겨 환각 성분을 없애 착한 대마라고도 불린다고 해요.

칼로리는 낮고 단백질 함량은 높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꼽힌다는 이 식재료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햄프시드

바로 햄프시드라고 합니다.

햄프시드에는 아르기닌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성인이 꼭 섭취해야 하는 아미노산으로 햄프시드를 먹으면 보충할 수 있다고 해요.

아르기닌은 지방대사를 촉진하고 근육을 강화해주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실제 한 연구에서는 햄프시드의 아르기닌이 근육량 증가는 물론 체지방 감소에 혈액 속 나쁜 콜레스테롤 제거에도 도움을 준다고 밝혀지기도 했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과연 햄프시드를 어떻게 섭취해야 할까요?

햄프시드 바나나 셰이크

① 바나나 두 개를 잘라준 뒤 우유 500ml와 함께 넣는다
② 햄프시드 1티스푼과 꿀 2스푼을 넣은 뒤 믹서에 갈아준다

햄프시드 바나나 셰이크를 매일 아침 대용으로 한 잔씩 마시면 된다고 합니다.

바나나는 나트륨을 몸속에서 밖으로 배출해주는 칼륨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 우유는 우유의 유지방이 햄프시드안에 있는 토코페롤이나 비타민E의 흡수율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 바나나 대신 토마토를 활용해도 되는데, 토마토를 활용 할 경우 리코펜 성분이 혈관에 쌓인 지방도 없애주고 햄프시드에 들어있는 비타민E의 흡수율도 높일 수 있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