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먹고 보톡스 값 아끼세요.” 따라 먹기만 해도 노화된 피부가 탱탱해지고 젊어집니다.

0
261

한 건강 프로그램에 따르면 ‘노화 독소’ 라는 것이 있다고 하는데, 독소는 많이 보셨겠지만 노화 독소라는 것은 생소하실 것 같습니다.

노화 독소란 우리가 먹은 음식으로 인하여 혈액 속에 생긴 당을 말하는데, 한 살이라도 어려보이고 싶다면 노화 독소부터 빼는 것이 답이라고 합니다.

최근 피부 노화 연구 결과에 따르면 당 노화라는 개념이 나왔다고 하는데요.

해외 언론에서는 이런 당으로 인해서 노화된 상태에 얼굴 모양을 가리켜서 설탕 얼굴 ‘슈가 페이스’라고 부르면서 당 섭취를 줄여야 한다고 경고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밥, 면, 빵 탄수화물 위주 식습관에 간식으로 섭취하는 각종 음료 과당까지 어느 정도는 섭취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당을 필요 이상으로 섭취하게 될 경우 사용되지 않고 떠돌아다니는 당들이 몸 안에서 단백질과 결합해서 몸속 독소 폭탄으로 작용하게 된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피부 탄력의 핵심 성분인 콜라겐 역시 단백질인데, 떠돌아다니는 당이 우리 피부에 있는 단백질인 콜라겐과 결합을 해서 노화 독소로 변신하게 된다고 합니다.

콜라겐을 파괴하는 노화 독소는 피부 탄력을 떨어뜨리고 피부가 처지며 얼굴뿐만 아니라 전신 곳곳이 어둡게 착색된다고 해요.

또 두피에도 악영향을 끼쳐서 탈모의 원인이 될 수도 있다고 하는데, 이렇게 피부와 두피 모두에게 악영향을 끼치는 만큼 몸 속 노화 독소를 빼는 것이 중요하겠죠?

몸 속 노화 독소를 줄이고 피부 노화를 막으려면 ‘노화 독소 해독수’를 마시면 된다고 합니다.

우리 몸의 대표적인 해독기관은 바로 콩팥입니다.

이 콩팥에도 혈액을 타고 이동해서 노화 독소가 쌓일 수가 있다고 하는데요.

콩팥에 노화 독소가 쌓이면서 몸 속 정수 필터 역할을 하는 사구체 기능을 파괴하는 만큼 콩팥의 기능 향상이 노화 독소 해독수의 핵심이라고 해요.

즉, 콩팥이 건강해야 노화속도가 늦춰질 뿐만 아니라 피부가 탱탱해진다고 하는데 ‘노화 독소 해독수’를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노화 독소 해독수 만들기

[재료_ 물 1L, 브로콜리 대 1개, 파인애플 1/2개]

① 브로콜리 대를 썬다
② 파인애플 1/2개를 썬다
③ 물 1L에 넣어 약 2시간 우려낸다

아침, 점심 활동하는 시간에 한 잔씩 마시면 됩니다.

※ 채소와 과일 우린 노화 독소 해독수의 유통기한은 이틀

  • 브로콜리 속 설포라판 성분이 노화 독소로 인한 여러가지 염증 반응을 막아주는 항산화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 파인애플에는 비타민C도 풍부하지만 탄수화물을 에너지로 변환하는 비타민B1인 티아민이 풍부하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