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이야 약이야..” 약도 아닌데, 약처럼 혈당을 확 낮춰주는 음식 3가지 (+ 음식 활용법)

0
499

유튜브 ‘오징어약사tv – 가장 쉬운 건겅채널’ 채널에 ‘(당뇨ep.04) 약도 아닌데 약처럼 혈당을 낮추는 3가지 음식’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 됐는데요.

영상에 따르면 약도 아닌데, 약처럼 혈당을 확 낮춰주는 음식 3가지가 있다고 합니다.

유튜브 ‘오징어약사tv – 가장 쉬운 건겅채널’

직접 본인의 혈당을 체크해서 검증이 된 만큼, 무조건 드셔야 한다고 하는데요.

그래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평소대로 섭취시 혈당 상승이 굉장히 큰 모습을 보여준 반면 ‘이 음식’을 먹었을 때는 혈당이 굉장히 안정적인 모습이 보이실거에요.

그렇다면 이 약사분은 과연 어떤 음식을 드셨을까요?

1. 식이섬유 – 양배추

유튜브 ‘오징어약사tv – 가장 쉬운 건겅채널’

식이섬유 중에서도 평소에 열심히 챙겨 먹어서 혈당을 많이 낮춘 음식이 있는데, 바로 양배추라고 합니다.

식사 전에 양배추 100g 정도를 썰어서 소금과 후추, 발사믹 식초를 뿌려서 먹으면 맛도 좋고 먼저 들어간 양배추가 뒤따라 들어온 탄수화물 흡수 속도를 늦춰서 혈당이 천천히 올라간다고 해요.

100g 정도를 먹었을 때 어느 정도의 충분한 포만감을 느낄 수 있었다고 합니다. (본인이 먹어보고 양을 결정할 것)

식전에 미리 먹으면 양배추를 먹은 만큼 배도 불러서 굳이 식사량을 줄이지 않아도 배는 배대로 부르면서 혈당은 높이 올라가지 않게 조절할 수 있다고 하네요.

2. 단백질 – 달걀, 두부

유튜브 ‘오징어약사tv – 가장 쉬운 건겅채널’

두 번째는 바로 단백질인데 혈당이 걱정되는 사람들은 단백질 섭취량을 늘려서 근육량을 늘리셔야 한다고 하는데 이 때 달걀과 두부가 좋다고 합니다.

두부는 단백질 함량도 높고 접근성이나 지속성 측면에서도 두부만 한 단백질 공급원이 없다고 합니다.

생으로 먹어도 맛있고 간장을 뿌려 먹어도 맛있고 으깨 먹어도 맛있고 집 앞 마트에서 언제든지 살 수 있고 보관도 여유롭게 할 수 있으니 꼭 챙겨먹으라고 해요.

3. 지방 – 올리브유

유튜브 ‘오징어약사tv – 가장 쉬운 건겅채널’

단순히 혈당을 높이지 않는 것을 떠나 혈당 상승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 바로 올리브유라고 합니다.

제 2형 당뇨의 위험을 올리브유가 16%나 낮출 수 있다는 연구가 있으며, 올리브유가 혈당 상승을 완만하게 만들어 준다고 해요.

올리브 오일은 당뇨 뿐 아니라 염증 억제와 항산화 기능 측면에서도 이미 충분히 검증된 재료라고 하는데요.

식사하시기 전에 올리브유를 두 스푼만 먹고 식사해보라고 합니다.

식이섬유와 마찬가지로 먼저 들어간 지방이 탄수화물의 흡수 속도에 영향을 주어 혈당이 덜 올라간다고 해요.

위 3가지 음식 활용법

유튜브 ‘오징어약사tv – 가장 쉬운 건겅채널’

우선 식전에 올리브오일과 양배추를 샐러드로 만들어서 먹는다고 합니다.

그 후 본식사를 하는대 본식사를 할 때도 두부나 채소를 먼저 먹고 식사를 하면 과식을 하려 해도 할 수가 없다고 해요.

그리고 지방세포에서 렙틴이 분비되기 시작하는데, 렙틴은 바로 식욕을 떨어뜨리는 호르몬입니다.

식사를 하고 대략 20분 정도 지나야 나오는데 요즘 사람들의 경우 밥을 너무 빨리 먹다보니 과식에 대한 통제가 잘 안되죠?

따라서 양배추 올리브오일 그리고 단백질을 식전에 먹는 방식으로 식사를 하면 영양소의 흡수율 측면이나 호르몬 측면에서도 혈당을 낮출 수 있다고 해요.

직접 검증된 내용으로 그냥 무조건 하시기만 하면 된다고 하네요.

출처 : 유튜브 ‘오징어약사tv – 가장 쉬운 건겅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