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들한테 진짜 좋다고..” 하루 한 잔씩만 먹어도 유방암, 난소암 같은 여성암이 얼씬도 못합니다.

0
311

유튜브 ‘김약사TV’ 채널에 ‘여성이라면 오늘부터라도 하루 한 잔씩만 드세요. 암이 걸릴 수가 없습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 됐습니다.

영상에 따르면 최근 10년 사이에 암 환자가 급증하고 있는 만큼 ‘이러다가 암이 감기만큼이나 흔해지는 거 아니야?’ 라는 말이 나올 정도라고 하는데요.

특히나 여성암의 경우 증가세가 진짜 남다르게 가파르다고 합니다. 여성암은 대표적으로 유방암, 자궁암, 자궁근종, 난소암, 갑상선암이 있죠?

‘이 음식’은 김약사가 직접 권하는 음식으로 생식기 암 등, 여성암을 예방하는 가장 확실한 음식 재료라고 합니다.

환경호르몬은 유방암, 난소암, 자궁암 그리고 남성에게는 고환암을 유발하는 가장 큰 독소 물질인데, 이 음식은 이런 환경 호르몬을 제거하고 깨진 호르몬의 균형을 잡아준다고 하는데요.

과연 ‘이 음식’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두유

‘이 음식’의 정체는 바로 두유라고 합니다.

다만 조건이 일반 두유가 아닌, 집에서 만든 두유를 먹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두유를 만드는 방법은 너무 쉬워서 전기밥솥에 밥 안치는 것보다 더 쉬울 만큼 만든다고 할 수도 없을 정도라고 합니다.

김약사가 알려주는 두유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두유 만드는 방법

① 콩의 양은 두 스푼(30g) 정도가 맛이 딱 좋습니다
② 콩을 씻은 후에 5분 정도 물에 불려주세요 (안불려도됨)
③ 두유기에 콩을 담고 표시된 선까지 물을 부어줘요
④ 완성까지 20분 정도 걸립니다

이렇게 집에서 직접 만드는 두유는 보시다시피 익콩과 물만 있으면 됩니다.

오롯이 익힌 콩과 물로만 만들기에 콩의 효능을 그대로 지키면서 드실 수 있는 것이라고 해요.

콩은 4~5년 전까지만 해도 암과의 연관성에 있어서 논란의 대상이었다고.. 먹어라, 먹지 말아라 많이 많았는데 하는데요.

여성암의 원인은 에스트로겐으로,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 과잉으로 발현됐을 때 생기는 건데 이 콩이 함유하고 있는 성분 중에 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이 에스트로겐하고 구조적으로 매우 유사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소플라본을 식물성 에스트로겐이라는 이름으로 부르며, 이소플라본이 여성호르몬 과잉을 부추기지 않을까라고 우려했던 것이라고 하는데, 안심하셔도 된다고 합니다.

여러 연구 결과에서도 밝혀졌던 것 처럼 콩이 오히려 유방암에 매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소플라본은 더블액션을 갖는다고 하는데, 즉 반대 양방향으로 두 가지 효능을 동시에 갖는다라는 건데, 여성호르몬이 부족할 때는 채워주고 여성호르몬이 넘칠 때는 오히려 억제해주는 두가지 기능을 가진다고 해요.

과잉일 때는 여성호르몬을 억제해서 여성암을 개선시켜주며, 부족할 때는 여성호르몬으로 대체가 되어서 갱년기 때 갱년기의 자각 증상을 개선할 수 있다고 합니다. (골다공증에 굉장히 좋은 효능을 기대할 수 있다고 하네요.)

출처 : 유튜브 ‘김약사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