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부어있는 종아리에 직빵” 막혀있던 혈관을 뻥 뚫어 혈액순환 + 노폐물 배출 + 붓기 완화 시켜주는 음식

0
305

제2의 심장으로 불리는 종아리는 한의학에서 순환기계통으로 본다고 하는데, 종아리는 온몸의 순환과 밀접하게 관련이 되어 있기 때문이겠죠.

종아리 근육의 역할이 커질수록 심장의 역할을 도와 심장의 부담이 낮아진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MBN ‘엄지의 제왕’

심장 질환자 55%가 종아리 근육 이상이라고 하는데, 종아리가 자주 붓는 것은 하체 혈액순환이 제대로 안되고 있다는 뜻으로 피가 몰릴 경우 주변 세포조직까지 퍼지면서 부종이 발생한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MBN ‘엄지의 제왕’에서 혈액순환이 잘 되려면 발끝부터 혈액이 돌 수 있도록 종아리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는데요.

종아리 혈액순환을 한방에 뚫어 노폐물 배출, 붓기까지 완화해주는 음식이 있다고 합니다.

다시마 식초

MBN ‘엄지의 제왕’

다시마에는 혈액의 응고를 막는 푸코이딘과 알긴산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또 콜레스테롤이 우리 몸에 흡수되면 문제가 되는데, 다시마에는 섬유소가 풍부해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저하시켜서 혈액 끈적하게 만드는 고지혈증을 감소시켜주는 성분들이 풍부하다고 해요.

특히 식초의 신맛이 우리 몸의 혈액순환을 도와줄 뿐만 아니라 항산화 효과가 있어서 세포를 손상시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둘이 함께 먹으면 혈액응고 예방 + 혈액순환 도움 1석 2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것이죠.

다시마 식초 만드는 법

MBN ‘엄지의 제왕’

① 건다시마 100g을 손질해 넣는다
② 식초 2L와 설탕 500g (1:4비율)을 넣는다
③ 5일 정도 숙성한 뒤 섭취한다

Tip. 설탕을 약간 넣으면 발효에 도움!

일반 주정식초 -> 속성 발효 항산화 효과 ↓

천연 발효식초 -> 활성산소 제거와 피로회복에 효과적 (식품유형에 '발효식초'라고 적혀있는 제품으로 고를 것)

다시마 식초 먹는 법

MBN ‘엄지의 제왕’

소주 한 컵 정도의 양을 물에 희석시켜 섭취!

산도가 높기 때문에 위염, 식도염 환자는 식사 후에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공복 섭취는 무리)

운동 피로로 쌓이는 젖산, 젖산 분해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운동 후 다시마 식초 섭취는 2배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해요.

출처 : MBN ‘엄지의 제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