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괜히 ‘혈관 연고’로 불리는게 아님..” 혈관 노폐물 단 1도 없이 싹 다 배출시켜 혈관 나이 되돌리는 식품

0
505

혈관 나이를 되돌리는 비결은 무엇일까요? 깨끗한 피를 지켜야 혈관 나이가 젊어진다고 합니다.

우리가 넘어졌을 때 상처가 난다면 바로 소독을 해야겠죠? 예전부터 소독을 위해 사용된 일명 ‘빨간약’이 있는데요.

MBN ‘엄지의 제왕’에 따르면 이렇게 외상 뿐만 아니라, 상처 입은 혈관도 치료를 해줘야 한다고 합니다.

혈관에 난 상처가 아물 수 있게 도와주는 것이 바로 ‘혈관 연고’라고 하는데요.

혈관 연고는 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만들 수 있으며 무엇보다 요구르트, 빵,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방식으로 섭취할 수 있어서 꾸준히 섭취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제 매일 챙기기 힘든 채소를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 ‘혈관 연고’로 챙겨보시길 바랍니다.

혈관 연고의 주재료는 토마토라고 하는데요.

빨간색을 내는 토마토에 풍부한 항산화 영양소 라이코펜 성분은 손상된 혈관을 되돌리는데 특효라고 볼 수 있다고 해요.

또 당근과 비트에도 좋은 항산화 물질이 들어있는데, 각각 카로티노이드와 베타인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모든 재료를 냄비에 끓여서 죽과 같은 식감으로 만들어서 먹는다고 하는데, 혈관 연고 레시피는 다음과 같습니다.

혈관 연고 레시피

[재료_ 파프리카, 비트, 마, 토마토, 자색 양파, 당근, 물]

① 채소들을 잘게 썬다
② 토마토는 껍질을 벗긴다
③ 마를 제외한 채소를 냄비에 넣어 끓인다 (영양 손실이 적은 저수분 요리)
④ 약불에서 20분 정도 끓인다
⑤ 믹서에 익힌 채소와 마를 넣고 간다

Tip. 영양소 파괴를 막기 위해 마는 삶지 않고 갈아준다

냉장 보관 상태로 일주일 가능 (냉동 보관 후 오래 두고 먹어도 OK)

냉동 보관 후 자연 해동해서 섭취하시면 되는데, 살짝 얼려서 슬러쉬처럼 섭취해도 굉장히 맛있다고 합니다.

이보다 더 쉽고 간단하게 항산화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 싶습니다.

출처 : MBN ‘엄지의 제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