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좋다고..?” 너무 흔해 핍박 받던 ‘이것’ 알고 보니 놀라운 혈관 청소 식품이었습니다.

0
273

과거 한 방송에서 ’10년 젊게 살기 프로젝트’로 한의학, 양의학에서 꼽는 10년 젊어지는 혈관 건강 비법이 소개 됐습니다.

이 날 방송에서 혈관 건강을 지키는 식품으로 너무 흔해 픽밥 받던 한 채소가 꼽혔는데요.

이 채소의 정체는 바로 양파라고 합니다.

혈관 청소기라 불리는 양파의 경우 혈관 속 기름기를 흡착해 피를 맑게 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실제 식품영양학과 교수가 양파를 폐식용유에 넣어 변화를 살펴봄으로서 양파가 우리 몸에서 하는 역할을 알기 쉽게 설명했는데요.

폐식용유 안에 양파, 감자, 파를 넣고 반나절이 지난 후 경과를 살펴보니 양파를 넣은 폐식용유만이 맑게 변했을 만큼 괜히 혈관 청소기라 불리는 것이 아니라고 합니다.

그녀가 체내 노폐물 싹 빼고 혈관 나이까지 10살 젊어진다고 추천한 양파 섭취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저온 조리 양파

① 양파를 세로 방향으로 최대한 얇게 썬다
– 양파의 형태를 뭉그러뜨리지 않고 최대한 모양을 살려 얇게 써는 것이 포인트!
② 양파 1개당 소금을 반 작은술을 넣고 살짝 버무린다
③ 달구지 않은 차가운 프라이팬에 양파를 올려준다
④ 식용유 1작은술을 두른다
⑤ 프라이팬 바닥이 뜨거워질 때까지만 강한 불을 유지해준다
⑥ 팬이 달궈지면 중불로 줄이고 뚜껑을 덮는다
⑦ 두꺼우면 5분, 얇으면 3분 동안 중불을 유지한다

이때 양판느 프라이팬 바닥에 깔릴 정도의 양만 요리하는 것이 양파의 좋은 영양가를 그대로 섭취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고 해요.

식감은 아삭하면서도 매운 맛이 단맛으로 바뀐 저온 조리 양파는 냉장고에서 7일간 보관할 수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