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걀을 이렇게..” 먹기만 해도 ‘위에 쌓인 지방 + 노폐물’이 싹 빠지고 암세포도 사멸시킵니다.

0
365

달걀은 단백질, 무기질, 지방, 비타민, 탄수화물 등 우리 몸에 꼭 필요한 5대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어 대표적인 완전식품 이라고 합니다.

달걀이 위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이유는 달걀에 오메가3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오메가3는 내장지방이 위에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고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줄여주어 내장지방이 원활하게 연소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또한 위에 염증을 일으키는 헬리코박터균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다고 하는데요.

실제 한 여성의 경우 과거 위암 진단을 받을 정도로 위기능이 많이 떨어진 상태였다고 합니다. (한의학적으로 담음이라고 표현)

이는 지방 및 노폐물이 과하게 쌓이는 건데 달걀을 ‘이렇게’ 먹은 결과 현재는 위가 깨끗해진 상태로 위암 재발 소견도 보이지 않고 위 건강이 많이 좋아졌다고 하는데요.

이 여성은 위암 수술 후 소화력도 굉장히 떨어지고 자극적인 음식도 먹을 수 없고 그러다 보니까 달걀을 먹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6개월 정도 먹었는데 소화력이 좋아지면서 복부 팽만감도 없어지고 소화도 잘되고 그래서 꾸준히 먹고 있다고 해요.

달걀에 풍부한 오메가3가 위에 쌓인 나쁜 지방을 빼주기 때문에 위암 환자들에게 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과연 이 여성은 달걀을 어떻게 먹고 있었을가요?

달걀 국수

① 달걀 3개, 전분가루 2스푼을 넣고 뭉치지 않게 섞어준다
② 지단을 얇게 부쳐주는데 약 불로 해야 지단에 기포가 생기지 않는다
③ 지단은 칼국수 썰 듯이 말아서 약 5mm 굵기로 썰어준다
④ 어슷하게 썬 대파 1줌, 양파 1/4개, 다진 마늘 1스푼, 국간장 2스푼을 넣고 2분 정도 끓여준다
⑤ 완성된 달걀 국수에 부추 반줌을 얹어 완성한다

밀가루 아닌 달걀로 만든 면 - 위의 부담을 줄이면서 영양가를 높이는 방법

달걀에 풍부한 오메가3 성분은 비타민E와 함께 섭취했을 때 흡수율이 높아지게 된다고 하는데요.

부추에 함유된 비타민E가 달걀의 오메가3 성분이 산화되는 것을 억제하고, 흡수율 또한 높여주게 된다고 합니다.

또한 달걀과 마찬가지로 부추에 함유된 항화합물 성분은 체내의 지방 합성을 억제해주며 배출을 촉진시키기 때문에 함께 섭취하게 되면 위에 쌓인 지방을 빼는 데 더욱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