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압 높을 때..” 챙겨 먹으면 혈관 내벽에 쌓인 찌꺼기 제거는 물론, 혈압을 안정시켜 주는 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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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방송에 고혈압으로 고생했던 57세 남성이 출연하여 ‘고혈압 완전 소멸 밥상’으로 볶음밥과 물김치를 소개해 화제인데요.

언뜻 보기엔 평범한 볶음밥과 물김치 같은데, 한국인이라면 맵고 짠 음식을 포기하기 쉽지 않기 때문에 짜지 않아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자체 개발한 저염 레시피로 밥을 볶아도 건강한 비법이 있다고 합니다.

바로 이 볶음밥은 평범한 볶음밥이 아니라 ‘이 과일’을 넣어 만든 볶음밥이라고 하는데요.

이 과일은 심장과 소화기 면역 증진에 좋다고 합니다.

이 과일 속 케리세틴 성분이 지방이나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쌓이는 걸 방지해 혈압 안정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따로 조미료를 넣지 않아도 양파와 ‘이 과일’만으로도 달고 짠맛을 내주기 때문에 더욱 더 건강하게 먹을 수 있다고 하는데, 과연 ‘이 과일’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소고기 사과 볶음밥

바로 사과로, 이 볶음밥의 정체는 바로 ‘소고기 사과 볶음밥’ 이였는데요.

재료는 파프리카, 오이, 사과, 양파, 부챗살, 현미밥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① 채소와 사과를 잘게 썰어주세요
② 부챗살도 잘게 썰어 살짝 익혀주세요 (닭가슴살도 가능)
③ 고기가 어느 정도 익으면 썰어둔 채소와 사과도 넣어주세요

영양분 보존을 위해 채소는 1분 30초만 볶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