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아침에 ‘이것’ 하자..” 혈관 속 염증이 사라지고 몸 전체가 건강해졌습니다.

0
350

유튜브 채널 ‘오징어약사TV – 가장 쉬운 건강채널’에 ‘아침 기상시 하루 100원으로 30초만에 혈관 속 염증, 구내염, 구취, 면역, 잇몸병, 병원 갈 일이 줄어듭니다.’ 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 됐습니다.

영상에 따르면 아침에 일어나서 가장 먼저 하는 일은 아마 많은 분들이 텁텁한 입 때문에 물부터 마실 것 같다고 하는데요.

그런데 이렇게 기상 후 가장 먼저 물 마시는 습관은 잘못된 습관으로 세균 덩어리를 마시는 것과 같다고 합니다.

우리가 자는 동안 침이 많이 분비되지 않는다고 하는데, 그런데 이 침에는 세균을 녹여 파괴하는 단백질 분해 효소가 포함되어 있다고 해요.

결국 침 없이 마른 입 속에는 유해균이 증식하기 쉬워진다고 합니다.

그러니 지금부터는 습관을 바꿔보시는 것이 어떻겠냐며 물을 마시기 전에 ‘이것’을 할 것을 추천했는데, ‘이것’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소금물 가글하기

소금물이 소독제가 되는 셈이라며 물을 마시기 전에 소금물로 가글 할 것을 추천했습니다.

소금물 가글의 효능은 구취제거, 염증예방, 입 속 상처 치료, 목감기 통증 완화, 치매 예방 등에 효과가 있어 아침에 일어나서 30초 정도 투자 해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하지만 소금물 가글을 잘못하게 될 경우 구강 점막이 말라 곰팡이가 필 수도 있고 오히려 몸에 해로울 수도 있다고 합니다.

가글로 하기 좋은 소금물의 농도는 정해져 있는데 매일 계량 할 수도 없는 노릇이실텐데, 소금물 가글 아주 간편하게 하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생리식염수

바로 생리식염수를 활용하는 방법이라고 하는데요.

단 생리식염수를 구매하실 때 주의하셔야 할 점은 아무거나 사시지 마시고 일반의약품 생리식염수를 구매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일반의약품이 보존제도 없고 멸균 상태라 인체에 더 안전하다고 해요.

또 보관할 때는 서늘한 곳에서 실온 보관 하시고, 한 번 뚜껑을 뜯은 생리식염수는 오래 써도 2~3일 안에 다 써주시는 것이 좋다고 해요.

혼자 사시는 경우 소포장된 생리식염수 구매 추천!

생리식염수 가글 방법

생리식염수 가글시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한 번 헹궈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추가로 더 하고 싶다면 자기전에 한 번 더 해주는 방법이 있다고 해요.

가글 방법은 소금물을 입에 머금고 인후통 예방을 위해 목에서 아르르르~ 해준 다음 소금물의 삼투 현상을 위해 30초간 머금고 뱉어주시면 됩니다.

단, 너무 수시로 가글 할 경우 구강이 알칼리화되어 정상세균까지 파괴되어 잇몸에 염증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 유튜브 ‘오징어약사TV – 가장 쉬운 건강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