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대신 마셔보세요” 특별한 운동을 하지 않아도 몸 안에 지방이 서서히 줄어듭니다.

0
447

다이어터들의 의욕이 쉽게 꺾이는 계절이 점점 다가오고 있습니다. 급격히 추워진 날씨에 이불 속에서 나오는 것 조차 싫기만 합니다.

이렇게 이불 속에서 보내는 시간들이 많아지다 보니 자연스럽게 활동량이 떨어지는데, 반면 음식 섭취량은 늘어나게 됩니다.

아무래도 우리 인체는 본능적으로 추위에 견디기 위해 고칼로리 음식을 찾는 경향을 보이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무슨일이 있어도 저녁을 안 먹고 운동을 하겠다는 결심은 퇴근과 동시에 사라지고 오늘 저녁은 무엇을 먹을까 행복한 고민이 빠지게 되는데요.

난 맛있는 저녁 식사를 참을 수 없다, 움직이는 것도 죽기보다 싫다 하시는 분들은 오늘부터 커피 대신 ‘이것’을 마셔보시길 바랍니다.

메밀차

‘이것’의 정체는 바로 메밀차 입니다.

평소 식후 마시는 커피 대신 메밀차를 마셔주는 것만으로도 다이어트에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메밀차에 함유된 각종 아미노산, 나이아신, 섬유소가 우리 몸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칼로기가 낮기 때문에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식품으로 손색이 없습니다.

또한 메밀은 다른 곡물에 비해서 단백질 함량도 높고 포만감도 높여 주기 때문에 식사량 조절에도 유리한 역할을 합니다.

무엇보다 메밀차를 꾸준히 먹으면 신체의 대사량도 큰 폭으로 향상되는 만큼 에너지 소비가 많아져 체중감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메밀차는 피하지방을 태우는 데에 효과가 탁월하다고 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쥐를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5주간 한 그룹은 메밀 단백질 추출물을 투여하고, 다른 그룹은 우유 단백질을 투여했다고 하는데요.

그 결과 메밀 단백질을 투여한 그룹이 우유 단백질을 투여한 그룹보다 근육 양은 더 많고 체지방은 더 적었다고 합니다.

또 돼지에게 메밀을 사료에 섞어 6주간 먹인 결과 피하지방의 두께는 물론이고 체중이 30% 가까이 줄었다는 연구결과도 있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