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좋은 걸 여태 왜 몰랐지?” 20분만에 -400kcal 소모되는 특별한 목욕법

0
392

지금 같은 날씨가 군살, 뱃살이 붙기 딱 좋은 날씨아닐까요? 갑작스레 추워진 날씨로 몸이 움츠려 들고 자연스레 활동량이 줄어 들면서 따로 운동 할 엄두 조차 못내기 때문이죠.

이렇게 기온이 내려가는 시기에는 많은 사람들이 찜질방과 목욕탕을 찾기 마련인데요.

하지만 목욕도 잘만 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다이어트를 한 번이라도 해본 사람은 어느 정도 살을 빼는 건 어렵지 않지만, 지속하는 게 고통스럽다는 것을 잘 알 것 입니다.

하지만 ‘목욕 다이어트’는 바쁜 현대인들도 시간에 쫓길 필요 없이 생활의 일부인 목욕 시간을 활용하는 다이어트로 시작이 쉬울 뿐만 아니라 오래 지속할 수 있으며 효과 또한 뛰어납니다.

살을 빼고는 싶지만 지속하기 힘든 다이어트는 싫다 하신다면 목욕 다이어트를 추천드립니다!

단 한번의 목욕으로 밥 한 공기 열량을 소비 가능!

목욕을 하게 되면 대량의 에너지가 소비되는데, 40도의 목욕물에 약 10분간 몸을 담그기만 해도 약 80~100kcal의 에너지가 쓰인다고 합니다.

이때 목욕물의 온도를 높여 고온 반복법으로 목욕할 경우 한 번 할 때마다 무려 300~400kcal를 소비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는 기초대사량을 이용한 방법이라고 하는데, 체온이 1도 올라갈 때 기초대사량은 12% 상승한다고 해요.

즉, 목욕을 하며 체온을 상승시키면 기초대사량이 높아져 칼로리 소모가 많아지는 것이죠.

고온 반복법

효과를 더욱 높이기 위해서는 ‘고온 반복법’을 추천합니다. 평소 물 온도보다 높은 42~43도 정도의 물에 몸을 담그는 방법인데요.

물 온도가 높은만큼 자극이 강하기 때문에 탕에 들어갈 때는 샤워기로 몸에 미지근한 물을 뿌리며 들어가고 2~3분간 몸을 담궈주세요.

그리고 5분간 휴식을 취한다음, 다시 들어가는 것을 3회 정도 반복해주세요.

이렇게 고온 반복법으로 목욕을 할 경우 300~400kcal 정도의 체중 감량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42도 이상의 뜨거운 물에 몸을 담그면 교감 신경이 활성화되어 위장 활동이 억제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다이어트 중인데 식욕을 도저히 줄일수가 없다 하신다면, 식사 전에 목욕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절로 식사량이 줄어들기 때문에 배가 부르지 않을 만큼만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목욕은 다이어트 효과 뿐만 아니라 따뜻한 물에 몸을 담가 피부가 따뜻해지면 혈관과 림프관이 확장되어 정체됐던 혈액과 림프액이 좋아집니다.

혈액 순환이 좋아지면 신장으로 흘러드는 혈액량이 증가해 배뇨량도 자연이 증가하게 된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노폐물 배출이 원활해지면 대사를 악화시키던 요인이 사라져 살이 찌지 않는 체질로 변하게 된다고 합니다.

퇴근 후 온전히 자신만의 시간을 즐기면서 즐겁게 목욕을 하다보면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다이어트 효과도 쉽게 보실 수 있으실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