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할 때 가장 힘든 순간..” 이제와서 포기하기는 아깝고 너무 먹고 싶어 참을 수 없다면 ‘이때’ 드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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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비를 보든 SNS을 보든 유튜브를 보든 시도 때도 없이 먹는 장면이 나오는 지금.

평소 잘 먹지도 않던 것들인데 갑자기 너무 먹고 싶어질 때가 있죠? 만약 다이어트 중이라 식욕을 억누르고 있는 상태라면 그 욕망은 몇 배로 커질 수 있는데, 거기에다가 배가 고픈 상태라면 당장이라도 먹고 싶으실 것 같습니다.

아마 이때가 다이어트를 할 때 가장 힘든 순간일 것 같은데요.

이제와서 다이어트를 포기하자니 그동안 참았던 게 너무 아깝고.. 그렇다고 안먹자니 그건 또 죽기보다 싫고….

이렇게 하루 정도는 일탈이 필요할 때 하루 중 ‘언제’ 먹어야 다이어트를 포기하지 않고 계속 지속할 수 있을까요?

바로 오전인데요. 정확히 일어난 직후가 아닌, 일어나고 2시간 정도 지난 후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인슐린 호르몬 때문인데, 인슐린 호르몬이 많이 분비됐을 때는 먹은 음식을 에너지로 소모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반면 인슐린 호르몬 분비가 적을 때는 조금만 먹어도 지방으로 몸에 남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인슐린 호르몬은 오전에 많이 분비되고, 저녁이 되면 분비량이 적어지기 때문에 오전에 먹는 것이 현명한 것이죠.

일어난 직후에 갑자기 고열량 음식을 먹게 되면 소화가 잘 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2시간 정도 지난 후 음식을 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 오전 시간에 음식을 먹는 것 뿐만 아니라 같은 음식을 먹더라도 살이 덜 찔 수 있는 숨겨진 비밀이 하나 더 있는데요.

대부분 불규칙한 식습관을 가지고 계실텐데, 그것만 바로 잡아도 살이 덜 찌게 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보통 우리가 먹는 야식의 경우 밤 늦게 먹기 때문에 살이 찐다기보다 평소에는 음식을 먹지 않는 시간에 음식을 먹었기 때문에 살이 찐다고 볼 수 있습니다.

즉 규칙적으로 음식을 먹는 습관만 길러도, 호르몬 분비가 규칙적으로 되면서 대사도 원활해지면서 살이 더 잘 빠지게 되는 것 입니다.

이 음식 만큼은 꼭 먹고 싶다, 당장 오늘이 아니더라도 이 음식은 먹어야겠다 싶으시다면 잠시 참았다가 다음 날 오전에 더 맛있게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몸에 남는 칼로리는 물론 죄책감까지 한 꺼번에 덜어보실 수 있으실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