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자리에서 팔만 움직이세요” 하루 5분만 해도 옷빨, 사진빨 200% 상승시키는 동작

0
278

누군가가 찍어준 사진 속 내 모습을 보고 놀란 적 한 번쯤 있으실 겁니다.

‘내가 정말 이렇게 생겼다고..?’, ‘내가 이 정도로 뚱뚱했었나?’ 그 이후로 자존감이 급하락하게 되면서 사진 찍는 일을 자연스레 피하게 될 것 같은데요.

그런데 하루 5분만 해도 옷빨, 사진빨을 200% 상승시키는 동작이 있다고 합니다.

바로 어깨 라인만 잘 잡혀도 옷빨, 사진빨이 훨씬 좋아진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이 부분. 지방은 빼고 근육은 채우는데 직빵인 운동법이 있다고 합니다.

제자리에서 팔만 움직이는 초간단 동작인데, 옷빨과 사진빨을 무려 200%나 상승시켜준다니.. 오늘부터 바로 따라하셔야겠죠!

사이드래터럴 레이즈

바로 양쪽으로 팔을 들어 올리는 ‘사이드래터럴 레이즈’라는 간단한 동작입니다.

이 동작은 어깨라인 필수 운동으로 불리는데요.

측면 삼각근을 자극하는 게 목적으로, 너무 무겁지 않은 덤벨이나 바닥에 고정된 밴드 양쪽을 잡고 어깨까지 들어올렸다가 다시 내리면 됩니다.

사이드래터럴 레이즈를 할 때는 두 손목이 몸통 방향을 향하게 하는 것이 포인트 입니다.

손목이 앞을 향하면 측면 삼각근을 제대로 사용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너무 높이 올리면 승모근에 자극이 가므로 주의해서 적당한 선에서 올렸다가 내렸다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헬스장에서 간혹 팔꿈치를 굽히고 이 동작을 하시는 분들을 볼 수 있는데요.

팔굼치를 펴서 하는 게 가동 범위가 길어져서 효율적이지만, 중량이 무거운 운동을 할 때는 조금 더 쉽게 들어 올리려고 팔꿈치를 굽히기도 한다고 합니다.

이 동작을 앞으로 하면 전면 삼각근, 허리를 굽히고 옆으로 하면 후면 삼각근을 자극할 수 있다고 하네요.

평소 옷빨이 안받아서 혹은 사진빨이 안받아서 스트레스 였던 분들은 하루 5분씩이라도 꾸준히 위 동작을 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