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 만에 -10kg 감량..” 값도 저렴한데 ‘식욕 억제’ 성분 있어 살이 쏙 빠진다는 식품

0
289

한 건강 프로그램에 20대 남성 사례자가 등장해 ‘이것’으로 한 달 만에 허리둘레를 무려 4인치나 줄이고 몸무게를 10kg 이상 감량했다고 하는데요.

그동안 반찬으로만 먹던 ‘이것’을 음료 형태로 먹고 난 후부터 신체의 많은 변화가 찾아왔다고 합니다.

아침에 공복상태에서 한 잔, 점심과 저녁 각각 식전 한 잔씩 마시며 식욕 억제 효과를 봤다고 하는데요.

사회생활을 시작하면서 유독 뱃살이 많이 쪘는데, 뱃살의 주범인 간식과 야식을 끊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 것 같다고 합니다.

‘이것’의 엽록소 성분(틸라코이드, 콜레시스토키닌)은 식욕 억제 역할을 하고 포만감을 주는 호르몬의 생성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 만점이라고 하는데, 과연 ‘이것’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시금치

바로 시금치 입니다.

시금치에는 사포닌, 비타민C, 베타카로틴 등의 영양소가 풍부해 면역력 강화 및 항암 치료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위와 장을 편안하게 하는데 도움을 줄 뿐 아니라, 오장육부의 기능을 향상 시키는 데도 효능이 있다고 해요.

무엇보다 20대 남성 사례자는 시금치를 반찬으로 먹는 것보다 음료 형태의 ‘시금치 주스’로 먹는 것이 다이어트에 효과 만점이라며 소개했는데, 시금치 주스를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시금치 주스 만드는 방법

[재료_ 시금치 6줄기, 사과 1/2개, 레몬 1/4개]

① 사과는 씨만 제거해 10쪽 정도로 잘게 썬다
② 시금치와 사과를 녹즙기에 짠다
③ 레몬 반 개를 즙을 내어 절반만 녹즙에 섞는다

비타민C가 풍부한 레몬과 사과는 시금치의 철분이 체내에 잘 흡수되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더불어 사과, 배, 레몬 등을 섞어주면 풋내를 잡아주는 데 효과가 있고 상큼한 맛도 더한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