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 진짜 신세계네..” 스마트폰 카메라에 하얀버튼 1.5초만 눌러보세요.

0
529

스마트폰을 고르는 기준이 어떻게 되시나요? 누군가에게는 디자인이 중요하고 다른 누군가에게는 브랜드가 중요하고 또 다른 누군가에게는 가격이 중요할 것 같은데요.

아마 스마트폰 카메라 또한 다섯 손가락 안에 꼽힐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요즘 나오는 스마트폰에 탑재된 카메라를 보면, 과거 사용하던 보급형 디지털 카메라보다 더 좋은 성능으로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만들어주기 때문이겠죠?

풍경 사진부터 시작해서 인물, 그리고 각종 먹거리 사진 등을 항시 휴대하고 다니는 스마트폰으로 찍는 요즘.

사진 뿐만 아니라 동영상도 많이 찍으실 듯 한데, 혹시 사진 촬영을 하다가 셔터 버튼을 꾹 눌러본적 있으신가요? 기본 카메라에 숨겨진 기능이 있더라구요.

얼마 전에 새롭게 알게 된 정보인데, 너무 신세계라 공유해드릴까 합니다.

1. 갤럭시

유튜브 ‘1분미만’

우리는 보통 동영상을 촬영할 때 사진 -> 동영상 버튼을 눌러서 동영상 모드로 바뀌길 기다렸다가, 빨간 녹화 버튼이 나오면 동영상을 촬영하곤 했습니다.

근데 굳이 그러지 않아도 기본 사진 촬영 화면에서 하얀 셔터 버튼을 꾹 누르고 있기만 하면 동영상 촬영이 됩니다!

게다가 하얀 셔터 버튼을 꾹 누르고 있다보면, 셔터 윗 부분에 자물쇠가 생기는 모습이 보이실텐데요.

유튜브 ‘1분미만’

이렇게 자물쇠가 그려진 위쪽 방향으로 올려주면 계속 누르고 있지 않아도 자동으로 쭉 녹화 상태로 유지되서 영상을 길게 찍을 때 이렇게 찍으면 훨씬 편하겠죠?

그리고 이 방법이 좋은 점이 하나 더 있는데, 보시다시피 틀어져 있는 음악이 꺼지지 않고 영상에 같이 녹음된다는 점 입니다.

원래 일반 동영상은 촬영하는 순간 음악이 자동으로 꺼지는데, 이렇게 하면 촬영한 다음 음악을 넣고 싶을 때 두번 작업할 필요가 없는 것이죠.

유튜브 ‘1분미만’

다음에는 셔터 버튼을 아래로 내려보는 것 인데요.

셔터 버튼을 아래로 내리면 초고속 연사 촬영이 되면서 순식간에 100장 까지 찍히는데요.

근데 중요한 건 다음이죠? 이게 싹 다 저장되면 엄청난 용량 낭비죠? 그래서 기본 갤러리 어픈에 들어가 보면 방금 고속촬영한 사진이 하나로 묶여 있는 걸 볼 수 있으실텐데요.

갤러리에서 마음에 드는 사진 한 두장만 고른 다음 저장 버튼을 눌러주면 선택하지 않은 나머지 사진을 한 번에 모두 지워줍니다.

2. 아이폰

유튜브 ‘1분미만’

갤럭시 뿐만 아니라 아이폰도 마찬가지 입니다.

기본 카메라 화면에서 하얀 셔터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동영상 촬영이 시작됩니다.

특히 이 상태에서 손가락을 위로 올리거나 아래로 내리면 줌인 줌아웃도 아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은 위가 아닌 오른쪽 방향에 자물쇠가 있는데, 마찬가지로 계속 누르고 있을 필요 없이 동영상 촬영이 됩니다.

유튜브 ‘1분미만’

아이폰에서 고속 촬영의 경우에는 셔터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바로 왼쪽으로 넘기면 됩니다.

뭔가 역동적인 사진이 필요할 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죠?

정말 이건 모르면 손해인 정보같은데요.

우리가 매일 같이 쓰는 카메라! 앞으로는 이렇게 스마트하게 써보시는 것이 어떠신가요~

출처 : 유튜브 ‘1분미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