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이것만 해야지..” 11자 복근 + 장의 움직임을 촉진해 대장암 발병률을 대폭 낮춰주는 운동법

0
223

장이 건강해야 전신이 건강하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장에는 면역세포의 약 70~80%가 분포하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미생물부터 시작해서 미생물의 부산물이라던지, 독소 등이 혈류로 유입되는 것도 장내 점막이 막아주기 때문에 장이 안 좋으면 일상생활이 힘들어질뿐만 아니라 대장암까지 유발할 수 있는데요.

한 방송에서는 평소 장 건강이 좋지 않아 대장암이 걱정되시는 분들을 위해 ‘장 튼튼 특급 운동법’을 소개했습니다.

특히 맨날 과민 대장 증후군을 달고 사시는 분들께 특히나 좋은 운동이라고 해요.

하루에 5~10분 정도만 꾸준히 따라하면 11자 복근을 만들어주는 것은 물론 대장암 발병률까지 대폭 낮춰준다고 하는데요.

하루 단 10분 투자로 많은 여자들의 로망인 11자 복근부터 망가지기 쉬운 장 건강까지 한꺼번에 지켜보시는 것이 어떠신가요?

1. 발끝 당기기 운동

① 천장을 보고 누워 발끝을 몸통 쪽으로 최대한 당긴다
② 양손은 몸통 옆에 붙여 바닥을 누른다
③ 고개를 천천히 들어 발끝을 바라본다
④ 5초간 발끝을 바라본 후 천천히 내려온다 (숙련이 되면 시간을 더 늘려도 좋음)

고개는 들고 발끝은 머리 쪽으로 당기기!

TIP. 고개를 들기 힘들다면 머리 뒤로 손깍지를 낀 후 머리를 들어 올린다

– 복부 긴장감으로 복근 강화 및 장 자극에 도움

– 흉곽 안의 장기들이 자극돼 복근이 강화되고 장 움직임 원활 (장은 물론 다른 장기들의 움직임 활발)

2. 발끝 올리기

① 바르게 누워 양손을 몸통에 붙인다
② 두 다리를 직각으로 세운 후 발끝을 당긴다
③ 숨을 내쉬며 엉덩이를 들었다 내린다

TIP. 엉덩이를 높이는 상태에 따라서 올리되 반동을 이용하는 방법도 좋음

– 복근이 수축하며 장을 자극하는 동작

3. 발끝 밀당 운동

① 바르게 앉아 양손을 골반 뒤로 짚는다
② 다리를 쭉 뻗고 발을 몸통으로 당긴다
③ 발끝을 45도로 벌린다
④ 숨을 마셨다 내쉬면서 뒤꿈치를 몸통으로 당긴다

TIP. 무릎을 당길 때 배를 수축하는 느낌이 들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