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주가들 다 드루와” 먹으면서 탱탱한 혈관 탄력을 유지시키고 간 · 혈액 해독하는 법

0
209

과거 MBN ‘알토란’에 식재료 백서 <쌈 채소> 라는 주제로 건강 맞춤형 쌈 채소에 대해서 소개한 적이 있었는데요.

이 날 방송에서 애주가들을 위한 ‘간 건강 지키미’ 쌈 채소를 소개했는데, 이 채소만 먹어도 간 건강은 물론 혈관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고 하는데, 이 채소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케일

바로 케일 입니다.

보통 케일은 녹즙, 해독 주스 같은 주스용으로 익숙한 채소중에 하나인데요.

케일은 달큼, 쌉사래하며 톡 쏘는 맛이 있죠? 또 섬유질이 많아 포만감을 느끼기 쉬워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하는데요.

많은 사람들 중에서도 케일을 꼭 먹어야 하는 사람이 있다고 합니다.

바로 평소에 술을 많이 먹는 애주가 분들이라면 특히나 케일을 많이 드셔야 한다고 합니다.

케일은 약간 달고 쌉싸래한 맛이 나는데, 이것들이 혈액을 정화하는 천간 정혈 작용으로 작용을 한다고 해요.

즉, 간·혈액 해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것이죠.

특히 음주에다가 추위까지 합쳐지게 될 경우 혈관에 부담돼 혈압 상승의 위험이 올라간다고 하는데요.

케일을 자주 먹으면 혈관 탄력 유지는 물론이고 간 해독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평소에 술을 자주 드신다거나 좋아하신다면, 간 건강을 위해서 케일을 꼭 챙겨드시는 것이 좋겠죠?

간 건강은 한 번 망가지면 되돌리기 힘든 만큼 망가지기 전에 케일을 자주 드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출처 : MBN ‘알토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