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 200% 보장..” 당뇨 명의가 3일 밤낮을 새워서 찾아낸 혈당 뚝 떨어뜨리는 차 3가지

0
276

젊은 층들 사이에서도 특히나 조심해야 하는 질병 당뇨병. 당뇨병은 높은 혈당의 수치로 인해 생기는 질병으로 다양한 합병증을 가지고 오는 경향이 있는데요.

뇌혈관 질환부터 당뇨망막 병증, 관상동맥 질환, 족부궤양 등 모두 높은 혈당 수치가 가지고 오는 합병증 입니다.

현대인들은 짜고 맵고 단 자극적인 음식들에 노출되어 있는 만큼, 일상생활에서 혈당을 낮추는 습관을 키워야 한다고 하는데요.

한 방송에 혈당 다이어트를 위한 특별 한방 레시피가 소개됐습니다.

당뇨 명의가 3일 밤낮을 새워서 동의보감을 샅샅이 뒤져서 찾아낸 혈당 낮추는 차 BEST 3가 있다고 하는데요.

일상생활에서 마시는 물에 변화만 줘도 혈당을 뚝 떨어뜨릴 수 있다고 하니, 꼭 드시는 것이 좋겠죠?

1. 둥글레

둥글레의 또 다른 이름은 황정이라고 하는데, 둥글레는 백합과 식물인 낚시 둥글레의 뿌리와 줄기를 말린 것이라고 합니다.

둥글레 차는 누구나 복용할 수 있는 평한 성질과 단맛이 특징이죠?

실제 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둥글레를 섭취하게 한 결과 공복 혈당 수치가 강하했다는 그런 연구 결과도 있다고 하네요.

2. 쑥

우리나라 속담에 ‘7년 된 고질병을 3년 된 쑥이 고친다’ 이런 말이 있을 정도로 쑥은 몸에 정말 좋은 영향을 끼친다고 합니다.

당뇨병은 혈관 건강과 뗄 수 없는 관계라고 하는데, 쑥은 피를 깨끗하게 하고 혈관을 맑게 해 당뇨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일부 당뇨병은 비타민 A 결핍에 의해서 생기는데, 이런 현상을 쑥이 예방해줄 수 있다고 합니다.

3. 감국

감국의 정싱 명칭은 감국화로 단맛이 나는 국화라고 해서 감국화라고 한다고 하는데요.

여기서 꼭 짚고 넘어가야 할 포인트가 있다면, 일반 국화는 안 된다고 합니다.

싹, 잎, 뿌리, 꽃까지 전혀 버릴 게 없는 감국은 혈기에 좋고 몸을 가볍게 해 쉽게 늙지 않는다고 본초강목에 나와있다고 합니다.

항노화, 항산화에 좋기 때문에 혈당 관리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해요.

감국차 만들기

① 끓는 물을 식힌 후 잔에 따른다
② 감국을 3개 정도 넣어 우려낸다

감국차는 최대 3번까지 리필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