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강화제라 불림..” 먹기만 해도 암세포 때려잡고 끊어진 세포 연결해주는 1급 보양 식품

0
270

우리 몸의 건강에 직결되는 바로미터가 바로 우리 몸의 면역력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신종플루, 사스, 메르스, 코로나19 같은 신종 바이러스들이 출연해서 인류를 죽음으로 내몰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 몸의 건강을 지켜주는 것은 바로 우리 몸에 면역력 입니다.

우리가 몸속에 강력한 면역력을 갖추고 있다면, 암 등 무서운 질병을 얼마든지 퇴치하고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우리 몸의 강력한 면역력이야 말로 바로 건강한 삶의 보증 수표라고 할 수 있는데요.

즉, 암과 같은 무서운 질병으로부터 우리 몸을 지켜주는 것이 면역력인데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여러 방법이 있지만, 음식을 통해서 우리의 면역력을 크게 높일 수 있다고 하는데요.

한 방송에 약사가 출연하여 우리 몸의 면역력을 크게 강화 시켜줄 수 있는 음식 재료들을 소개해 화제입니다.

바로 새송이버섯, 표고버섯, 당근, 무, 무청, 다시마 이렇게 6가지 채소들이 그 주인공이라고 하는데요.

이들 6가지의 채소들은 우리 몸속의 세포들을 건강하게 만들어줌으로써 암세포의 침투나 전이를 막아준다고 합니다.

우리 몸의 세포에는 겉부분에 섬모라는 통신물질이 달라붙어 있다고 하는데, 이 섬모는 다른 암세포나 유독물질의 침투를 미리 발견해서 다른 세포들에게 알려주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세포 외부에 달라 붙어있는 섬모는 일종의 통신병으로서 면역세포를 출동하게 해서 암세포에 대항하고 방어할 수 있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는 것인데요.

그런데 이 섬모가 손상이 되어서 그 기능을 제대로 작동시키지 못한다면 암세포의 침투를 사전에 예방하지 못하고 암세포에 그대로 노출되게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위 언급한 6가지 채소들은 몸속에서 세포 섬소를 생성시켜서 면역체계를 강화시키고 암 예방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위 6가지 채소들과 함께 장에 좋은 4가지 과일을 합성해서 ‘이것’을 만들어 먹으면 무너진 장과 망가진 세포를 살려 면역력을 회복시켜 암 예방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과연 ‘이것’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우렁각시 죽

① 10cm 크기의 다시마 2장을 물에 넣고 10분 간 우려준다
② 다시마 우린 물 300ml에 표고버섯 2개, 새송이버섯 2개, 무 150g, 당근 75g, 무청 3줄기 넣고 끓이기
③ 물이 끓으면 중불로 낮춰 30~40분간 육수를 우린다
④ 냄비에 사과, 바나나, 양배추, 토마토를 각각 75g씩 적당한 크기로 잘라넣는다
⑤ 재료가 담길 정도로 만들어 놓은 육수를 붓는다
⑥ 팔팔 끓으면 중불로 끓이고 30~40분간 끓인다
⑦ 식혀서 믹서에 갈아서 먹는다

이렇게 만든 우렁각시 죽은 그냥 먹어도 좋다고 하는데요.

우렁각시 죽의 소화 흡수율을 높여주기 위해서 별도로 간장과 식초와 청국장을 넣어서 먹으면 금상첨화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