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를 이렇게 먹었더니..” 매일 아침 한 잔씩 먹고 10개월 만에 -30kg 감량한 다이어트

0
295

과거 MBN ‘천기누설’에서 ‘식재료 효능 대백과! 신 동의보감’ 편이 그려졌었는데, 이날 방송에서는 ‘딸기’의 효능을 전했습니다.

딸기는 체중감량에 효과가 있는 과일이라며 유산소가 풍부해 장 건강에 돕고 쾌변유도, 지방 분해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딸기로 체중 감량에 도움을 받은 최재영 씨는 10개월 만에 -30kg를 감량했다고 합니다.

출산과 육아로 체중이 걷잡을 수 없이 늘어나면서 건강도 함께 악화되서 체중을 감량하기로 결심했다고 하는데요.

최재영 씨는 식단 관리 비법으로 바로 ‘딸기’와 ‘이것’을 꼽았습니다.

딸기는 하루에 10~20개 정도 먹는데, 아침 식사 대용으로 딸기주스를 먹고 있다고 하는데, ‘이것’이 그녀만의 딸기주스 비법이라고 합니다.

아보카도

바로 아보카도 입니다.

최재영 씨는 딸기주스를 만들 때 우유가 아닌 물을 넣고 있었는데, 우유 대신 고소한 맛을 내는 비법 식재료는 아보카도였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다 보니 칼로리가 낮으면서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재료가 뭐가 있나 찾아보니까 그게 바로 아보카도 였다고 해요.

아보카도를 넣으니까 맛도 고소하고 속도 든든하고 편했다고 합니다.

딸기주스 만드는 법

① 딸기는 흐르는 물에 가볍게 씻은 후 꼭지를 제거한다
② 딸기, 물 1컵 (200mL), 후숙된 아보카도 반 개를 갈아준다

딸기는 식물성 식이섬유인 펙틴은 물론이고 각종 유기산이 풍부해 체중 감량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때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아보카도와 함께 섭취하게 되면 흡수율이 더욱 상승하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하네요.

출처 : MBN ‘천기누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