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식 대용으로 먹는 중..” 값도 싼데 ‘식욕 억제’ 성분 있어 살이 쏙 빠진다는 식품

0
176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폭발하는 식욕은 최대의 적 입니다.

살을 빼려면 운동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일단 섭취 칼로리를 줄여야 하는데 우리 몸이 참 신기한게 조금만 덜 먹어도 귀신 같이 식욕이 팍 올라옵니다.

극단적으로 굶은 것도 아니고 분명 밥을 먹었는데도 음식 생각이 머릿속을 지배하고 고삐가 풀린 것 마냥 식욕이 제멋대로 올라와서 결국 폭식하신 분들이 많이 계실 것 같은데요.

즉, 식욕을 조절하는 것이 다이어트 성공의 가장 중요한 요소겠죠?

하지만 식욕은 기본적인 욕구이기 때문에 이성으로 조절한다는 것이 쉽지 않지만, 식욕 억제 성분이 있어 살이 쏙 빠진다는 식품이 있다고 합니다.

폭발하는 식욕을 잠재우고 이번 다이어트는 정말 성공하고 싶으시다면, ‘이것’을 한 번 드셔보시는 것이 어떠신가요?

다시마

바로 다시마 입니다.

다시마는 해조류로, 불용성 탄수화물에 속하는데 칼로리가 100g에 15kcal 밖에 되지 않아 열량이 낮고 수분을 흡수하면 팽창해 든든한 포만감을 준다고 해요.

또 풍부한 알긴산 성분으로 배변 활동에도 좋고 유산균의 먹이가 되어 장 건강까지 지켜주기 때문에 팔방미인이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다시마가 몸에 좋은 건 다 알지만, 이걸 어떻게 먹을 것이냐가 고민스러우실 것 같은데요.

다시마는 ‘칩’ 형태로 섭취하면 좋다고 합니다.

다시마칩

① 말린 다시마를 물에 10분 정도 담가 염분을 뺀다
② 프라이팬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키친타월로 닦아낸다
③ 물기 닦은 다시마를 한입 크기로 잘라 프라이팬에 10분간 굽는다

이렇게 만든 다시마칩은 간식 대용으로 종이컵 한 컵 정도 섭취하는 것이 적당하다고 합니다.

포만감을 주고 허기를 달래는 데 안성맞춤이라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