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팥과 목이버섯은 ‘이렇게’ 드세요” 심각한 복부 비만이었는데 뱃살 쏙 빠졌어요.

0
224

남녀를 불문하고 신체부위 중 가장 빼고 싶은 곳이 있다면 바로 뱃살일 것 같습니다.

여러 뱃살 다이어트를 시도해봐도 뱃살이 그대로라면, 과거 한 방송에 소개된 마실수록 살이 빠진다는 마법의 물을 드셔보시는 것이 어떠신가요?

이날 방송에 출연한 한 한의학 박사는 바로 팥과 목이버섯을 활용하면 된다고 설명했는데요.

먼저 만졌을 때 살성이 말랑하신 분들은 수독이 많은 상태로, 이런 살을 가졌을 경우에는 팥으로 물렁살을 쉽게 뺄 수 있다고 합니다.

팥은 수독 배출에 도움을 줘 수독으로 수분대사가 저하되고 설사가 반복되는 현상을 막아주기 때문입니다.

팥은 내장지방을 빼주는 음식으로도 유명한데, 팥의 사포닌이라는 성분이 지방분해 효능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목이버섯

한편 만졌을 때 살이 단단하다면 목이버섯으로 해결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뱃살이 단단한 이유는 숙변이나 가스가 많이 차 있는 경우라고 합니다.

목이버섯은 버섯 중 수용성 식이섬유가 가장 풍부한 음식으로 변의 양을 늘려 변비를 개선하는 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팥과 목이버섯을 효과적으로 섭취하기 위해선 어떻게 먹어야 할까요?

팥 물, 목이버섯 물

① 팥 물 : 팥 100g 종이컵 3/4컵 분량을 깨끗이 씻어 1.8L 물에 50분간 끓인다

② 목이버섯 물 : 마른 목이버섯 20g에 물 1L를 넣고 15분 정도 끓인다

팥 물, 목이버섯 물 모두 물만 걸러내면 뱃살을 쏙 빼주는 물이 완성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