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묵은 살 찌는 습관” 2주 만에 소멸 시키고 살 안 찌는 체질로 바꼈어요.

0
232

최근 유튜브 ‘이지은 다이어트 Jiny diet’ 채널에 ‘살 찌는 습관 ‘1가지’만 제거해도, 살은 생각보다 쉽게 빠집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 됐습니다.

영상에 따르면 살 빠지는 좋은 습관 10가지를 가져도 살 찌는 나쁜 습관 한 가지를 해결하지 못하면 체중 감량이 어려워진다고 하는데요.

즉, 체중 감량의 핵심은 바로 ‘나쁜 습관 없애기’라고 합니다.

다이어트, 체중감량이 아닌 나쁜 습관 소멸시키기에 먼저 집중하면 관리를 따로 하지 않아도 더 이상 살이 찌지 않고 좋은 습관을 만드는 만큼 살이 금방금방 빠지게 된다고 해요.

나쁜 습관이 강력하게 자리 잡은 누구나 의지가 약한 누구나 나쁜 습관을 완전히 박멸할 수 있는 5가지 단계가 있다고 합니다.

1. 나를 살찌게 하는 나쁜 습관 리스트 나열하기

먼저 나를 살찌게 하는 나쁜 습관 리스트를 나열하라고 합니다.

일주일에 한 번 폭식하는 습관, 일반식만 먹으면 과식하는 습관, 디저트 매일 먹는 습관, 야식 습관, 빨리 먹는 습관, 술 먹을 때마다 폭식하는 습관 등

2. 감량을 가장 방해하는 한 가지 습관을 선택하기

물 하루 2L 마시기, 식사일기 쓰기와 같은 좋은 습관을 한 번에 여러 가지를 만들 수 있지만 나쁜 습관 한 가지를 해결하는 데에는 정말 많은 에너지가 필요하다고 해요.

그래서 나쁜 습관은 한 번에 한가지에만 집중해야 나쁜 습관의 굴레에서 진짜 벗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현재 가지고 있는 나쁜 습관이 여러 종류더라도 가장 방해하는 핵심 습관이 한 가지 있으실텐데, 그걸 선택해주시면 된다고 해요.

3. 나쁜 습관의 유발 요인 찾기

나쁜 습관을 그냥 갑자기 툭 발생하지 않고 이를 유발하는 갖가지 상황들이 존재한다고 합니다.

이 전의 날들을 돌아보면서 나는 어떤 상황에서 그 습관을 행하는지 최대한 나열해보라고 해요.

예시) 디저트 매일 먹는 습관 - 이때 유발 요인은 집에 디저트가 있으면 배고프지 않아도 먹게 된다, 옆사람이 갑자기 간식을 주면 그 간식을 바로 먹게 된다, 짠 음식을 먹으면 디저트가 당긴다

위 예시대로 적어주시면 됩니다.

4. 유발 요인별 환경 방지 세팅 하기

말이 좀 어려운데, 방법은 정말 쉽다고 해요.

내 나쁜 습관이 일어나게 되는 유발 요인들에 각각 미리 방지할 수 있는 환경을 찾아두면 된다고 합니다.

예시) 집에 디저트가 있으면 배가 고프지 않아도 먹게 됨 - 집에 디저트 보관하지 않기
회사에서 옆사람이 주는 간식을 먹음 - 한약 먹는 중이라 하고 거절하기
짠 음식을 먹으면 늘 디저트가 당기고 참기 어려움 - 먹고 싶은 음식을 모두 먹되 한동안 짠 음식은 피하기

5. 2주 목표 설정하기

이미 나쁜 습관이 강력하게 자리 잡힌 상태에선 내일부터 무조건 금지, 끊기를 목표로 삼아도 성공률이 희박하다고 합니다.

2주동안 진짜 실천 가능한 목표를 설정하면 된다고 하는데요.

그리고 2주 동안은 이 목표를 우선 순위에 두고 일상을 보내시면 된다고 합니다.

예시) 나는 매일 빵을 1-3개 꼭 먹는다 - 최종 목표 디저트 강박 탈출

2주 목표는 매주 토요일 점심으로 진짜 맛있는 디저트집, 내가 꼭 먹고 싶었던 디저트집을 찾아서 점심에 1000kcal 이내로 디저트를 즐기기

이 2주 목표를 계속 상기시키기 위해 디데이 어플을 핸드폰에 다운받아 배경화면에 설정해두면 좋다고 합니다.

출처 : 유튜브 ‘이지은 다이어트 Jiny di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