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버드대 추천 식사법” 저녁 대신 ‘이것’ 먹자 간식까지 챙겨 먹고 30kg 감량한 다이어트

0
294

한 방송에 중년의 나이에 10대 슈퍼 푸드로 88kg → 58kg로 30kg 감량에 성공하고 20대 몸매를 되찾은 여성이 출연했습니다.

1년 만에 30kg 감량 후 5년 동안 유지하고 있다고 하는데, 비만을 극복하며 몸속의 염증 질환들까지 함께 사라지게 됐다고 하는데요.

그녀는 우선 식탐, 간식 습관을 벗어나 식단부터 바꾸기로 결심했다고 합니다.

건강한 식재료만 고르고 보니 하버드대 추천 슈퍼 푸드와 일치했다고 해요.

조리법이 복잡한 다이어트는 실천하기 쉽지 않기 때문에 슈퍼 푸드 10가지 모두 섭취 가능한 자신만의 다이어트 식단 2가지를 개발하게 됐다고 하는데요.

그녀만의 하버드대 추천 10대 슈퍼 푸드 활용 다이어트 식단은 무엇일까요?

하루 식단

그녀는 아침에는 물 또는 가벼운 차 한잔을 마셨다고 합니다.

점심은 자유로운 일반식을 먹었지만, 반드시 지킨 원칙 한 가지가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점심 반찬으로 연어나 대구살 같은 생선류를 섭취했다고 해요.

30kg 감량의 비밀은 바로 저녁 식사에 있다고 하는데, 다이어트 성공은 물론 현재 5년 동안 요요 현상 없는 30kg 감량의 비밀은 무엇일까요?

1. 하버드식 다이어트 주스

[재료_ 올리브유 1숟갈, 물 100mL, 브로콜리 100g, 토마토 1개, 시금치 50g]

① 토마토 1개, 브로콜리 100g을 전자레인지에 1분간 찐다
② 찐 토마토, 브로콜리, 시금치 50g, 올리브유 1숟갈, 물을 믹서에 넣는다
③ 믹서에 20초간 갈아주면 완성

TIP. 시금치는 기호에 따라 살짝 익히거나 생으로 넣어주세요

그녀는 1년간 저녁으로 하버드식 다이어트 주스를 섭취하고 감량 후에는 저녁에도 점심과 마찬가지로 건강한 일반식을 섭취했다고 합니다.

휴가, 외식 등으로 체중 증가의 기미가 보일 때 저녁 대신 먹으면 체중 유지가 가능하다고 해요!

2. 요구르트 아이스크림

[재료_ 그릭 요구르트 300g, 블루베리 10알, 딸기 3알, 호두 반 줌, 오트밀 반 줌, 땅콩 반 줌]

① 납작한 그릇에 종이 포일을 깐 뒤 그릭 요구르트를 펼친다
② 베리류 과일, 호두, 땅콩, 오트밀을 고르게 올린다
③ 랩을 씌운 뒤 냉동실에 6시간 정도 굳힌다

딸기는 얇게 썰고 견과류는 잘게 조각내어 올려주세요

손바닥 크기 정도로 잘라 점심과 저녁 사이 출출할 때 1~2조각 섭취, 저녁을 가볍게 먹은 날에는 식사 후 1조각 섭취

※ 취침 2~3시간 전에는 공복 상태 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