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수화물 차단제라 불리는 ‘이것’ 먹고..” 운동 없이 1달 만에 4kg 감량 했습니다.

0
206

다이어트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체내 탄수화물 흡수를 억제하고 근육은 더해 기초대사량을 늘리는 것입니다.

즉, 단기간 다이어트를 하든 장기간 다이어트를 하든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건강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이에 한 방송에 소개된 ‘흰강낭콩 다이어트’가 화제 입니다.

흰강낭콩 다이어트는 탄수화물 흡수를 억제하면서 다양한 영양소를 챙길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인데요.

실제 한 논문에 따르면 한 달 간 일반식을 하면서 흰강낭콩을 섭취한 결과 특별한 식이요법 없이 한 달간 평균 4kg를 감량했다고 합니다.

흰 강낭콩에는 다른 콩보다 풍부한 파세올라민, 단백질, 식이섬유 등 다양한 성분들이 있어 위 결과가 나올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흰강낭콩에 핵심 성분은 바로 ‘파세올라민’이라고 하는 성분이라고 합니다.

흰강낭콩에 함유된 파세올라민은 탄수화물의 흡수를 막아주기 때문에 탄수화물 차단제라고도 불린다고 해요.

또 아밀라아제의 작용을 도와 소화시키는 것을 돕고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며, 흰강낭콩의 사포닌이라는 성분 또한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을 줄여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과연 흰강낭콩을 어떻게 섭취하는 것이 좋을까요?

흰강낭콩 닭가슴살 수프

① 닭가슴살을 우유에 담궈 누린내를 제거한다
② 냄비에 우유에 재어 놓은 닭가슴살, 방울토마토, 양파, 가지를 적당량 넣는다
③ 토마토 페이스트 혹은 케첩을 넣고 재료가 잠길 정도로 물을 넣는다
④ 미리 불려놓은 흰강낭콩을 넣고 끓인다

압력밥솥으로 15분, 냄비에 끓일 때는 30분

이 흰강낭콩 닭가슴살 수프는 양껏 먹어도 살 찔 걱정이 없다고 하네요.